본문바로가기

KDDF -재단법인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media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에 대한 뉴스 및
다양한 사업단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보도자료

홈 > 미디어룸 > 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KDDF, 해외 신약 우수 물질 국내에 소개하는 자리 마련
2019년 03월 04일

KDDF, 해외 신약 우수 물질 국내에 소개하는 자리 마련

- 260개의 전세계 신약 우수 물질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

- 해외 우수 대학, 연구기관과 MOU 협약 통해 협력 모델 구축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이하 사업단)이 국내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하여 ‘제3회 글로벌 C&D 테크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오는 20일(수)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중구 포스트타워 10층에서 글로벌 C&D 테크페어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C&D 테크페어는 해외의 우수 신약 후보 물질을 발굴하여 우리나라의 제약기업에 소개하는 자리이다.

 

지난 2016년 개최된 C&D 테크페어가 해외 바이오컨퍼런스에서 선보인 물질 위주의 대량 소싱, 수요자 맞춤형 물질 소싱이었다면, 이번 ‘제3회 C&D 테크페어’는 해외의 우수 연구기관 및 대학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우수 물질만을 직접 선별하여 소개하는 점에 차별화를 두었다.

 

이를 위하여 사업단은 영국 라이프아크(LifeArc)와 지난 11월 MOU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독일 프라운호퍼 IZI(Fraunhofer IZI), LDC(Lead Discovery Center GmbH)와 행사 당일 MOU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사업단은 해외 기관과의 MOU 협약을 통해 신약개발 물질과 기술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앞으로도 해외 우수 연구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행사 당일에는 영국(LifeArc, Cancer Research UK), 독일(Lead Discovery Center GmbH, Fraunhofer IZI), 호주(Monash University, QIMR berghofer medical research institute)의 대표적인 대학 및 연구기관들이 참여해 혁신신약 후보물질을 발표하고 1:1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 한다. 행사 참여를 위한 사전 등록 및 1:1 파트너링 미팅은 C&D 홈페이지(http://cnd.kddf.org)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C&D 테크페어 개최를 위하여 사업단은 약 3700개의 물질을 리뷰하였다. 이 중에서 260여개의 물질을 소싱하였으며, 전문가 평가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30개의 우수 물질을 선정하였다. 최종 선정된 30개의 우수물질은 C&D 테크페어의 포스터세션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260개의 물질은 C&D 테크페어 홈페이지(http://cnd.kddf.org)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사업단 묵현상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오픈이노베이션이 활성화되어 국내 신약파이프라인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해외 우수 기관과의 협력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국내 C&D 플랫폼이 더욱 탄탄해지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점주기
확인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37 KPX빌딩 9층 대표전화 02-6379-3050

© Korea Drug Development Fu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