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KDDF -재단법인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media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에 대한 뉴스 및
다양한 사업단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보도자료

홈 > 미디어룸 > 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KDDF 위암 치료 과제, 4백억원 규모 파이프라인 계약 체결
2018년 09월 20일

KDDF 위암 치료 과제, 4백억원 규모 파이프라인 계약 체결

- 부광약품, 리보세라닙 권리 일체 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 양수도 -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이하 KDDF)은 범부처전주기신약개발사업을 통해 지원한 부광약품㈜(대표 유희원)의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YN968D1의 안전성, 약물동력학 및 효능 평가’과제가 14일 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 400억원 규모의 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체 금액 400억 중 계약금 100억원은 즉시 지급, 잔여 금액은 임상 결과 여부와 상관없이 수년간 분할 지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제는 2012년 KDDF의 지원을 받아 임상 1상을 진행하였다. 이번 계약을 통해 부광약품은 리보세라닙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 양도하게 된다.

 

KDDF 묵현상 단장은 “다양한 형태의 오픈이노베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이에 따른 성과를 알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업단의 전문적인 과제 선정 및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목록으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점주기
확인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37 KPX빌딩 9층 대표전화 02-6379-3050

© Korea Drug Development Fund. All Rights Reserved.